유리기 (Free Radicals) 와 산화 ( Oxidation )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유리기란? 


유리기란 몸안에 테러리스트 같은 것 입니다. 닿는 것은 전부 손상시킵니다. 유리기는 면역체가 침입자를 죽이기 위하여 만들어 냅니다. 일부 유리기는 정상적인 신진대사의 부산물 (마치 자동차 배기 가스 처럼)로 만들어 집니다. 

 

  • 과산화물을 포함하여 유리기는 지방이 산소와 반응할 때 생기는 일종의 부산물 입니다. 이것은 마치 버터나 식용기름이 부패되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산화란 유리기가 생기는 과정인데 마치 쇠가 녹스는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유리기는 물이나 음식에 있는 해로운 화학물질에 노출되면서 만들어 지기도 합니다.  피부가 햇볓에 너무 오랫동안 노출되어도 발생됩니다.

 

유리기는 신체조직을 파괴시키는 괴물

 

이 유리기는 세포에 대단히 해로운 존재입니다. 이 유리기가 장기간 관련된 세포를 손상시키면 그 부분이 암, 퇴행성 질환, 동맥경화, 심장, 신장 질환과 같은 질환으로 진행되는 것 입니다.  유리기는 노화과정을 촉진시킵니다.  유리기는 전자 (Electrons) 가 하나 부족한 지극히 불안정한 분자입니다.  유리기는 전자하나를 다른 세포에서 뺏어와서 안정을 이루려고 부단히 노력합니다. 이 전자를 뺏어오는 과정을 산화 (Oxidation) 라고 합니다.  전자를 빼앗긴 세포가 다시 유리기가 되어 다른 세포를 손상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계속 반복되면서 신체 조직은 점점 더 손상되어 가는 것입니다.


 

radical.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