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과민성 대장 증상

by hsk posted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은 결장(대장)에 영향을 미치는 흔한 위장 장애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다양한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만성 질환으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복통 또는 불편감: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는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한 복통이나 경련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은 보통 배변 후에 완화됩니다.

2. 배변 습관의 변화: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설사, 변비 또는 이 두 가지가 번갈아 나타나는 배변 습관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이러한 증상 중 한 가지가 주로 나타날 수도 있고, 두 가지가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3. 복부 팽만감과 가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많은 사람이 복부 팽만감과 과도한 가스를 경험하며, 이는 복부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변의 일관성 변화: 변의 일관성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묽거나 묽은 변을 보는 반면(설사성 과민성 대장 증후군), 어떤 사람은 딱딱하고 덩어리진 변을 볼 수 있습니다(변비성 과민성 대장 증후군).

5. 급박하고 불완전한 배변: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 중 일부는 배변 욕구가 강하지만 대변을 완전히 통과시키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대변의 점액: 대변에 점액이 섞여 나오는 것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또 다른 흔한 증상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장 운동 이상, 소화관 통증에 대한 민감성 증가, 식이 요인, 스트레스 및 불안과 같은 심리적 요인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일반적으로 임상 평가와 다양한 검사 및 검사를 통해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다른 위장 질환을 배제한 후 진단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는 증상을 관리하고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여기에는 식단 수정, 생활 습관 변화,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경우에 따라 의료진이 처방한 약물이 포함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는 의료 전문가와 긴밀히 협력하여 자신의 특정 증상과 필요에 맞는 맞춤형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상은 감기 다음으로 흔한 질병입니다. 이 증상은 어린이, 노인 등 모든 연령층(인구 중 10-20%)에 나타나며, 위장 질환의 30-40%를 차지할 정도로 자주 있는 질병입니다.  가벼운 증상부터 심한 증상 정도까지 복통에서 시작해서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는 증상, 구토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증상은 염증이나 궤양이 없어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민성 대장은 공식적으로 '원인을 알 수 없는 병'으로 약도 없습니다. 과민성 대장은 원인을 알 수 없이 소화기 기능이 현저히 저하된 상태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w.IBS.jpg

 

 subtitle33-5.gif

 

설사와 변비가 반복

복부 통증, 경련

미식거림(구토, 헛구역질)

가슴통증

피로

근심, 우울증

음식을 삼키는 것이 불편함

잦은 소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