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건강을 위한 기본적인 식단과 습관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건강한 전립선을 위한 식단과 제안

 

전립선 비대증( Benign Prostatic Hyperplasia, BPH) 이란?

전립선은 청소년기에 급격히 자라지만 사실 남자의 인생동안 계속해서 자랍니다. 전립선이 지나치게 자라면 비대해진 전립선은 요로를 누르게 되어 소변을 배출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전립선 비대증으로 60대 50%, 70대,80대 90%로 고통받게 됩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 암이나 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PAS (prostate-specific antigen 전립선 특정 항원)을 정상수준보다 2-3배정도 올린다. 이것이 암을 일으키는 간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전립선 비대증 예방하는 식단

고 칼로리, 고단백질 식단은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시킬 수 있다. 단 콩(Soy)나 녹차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식물성 에스트로겐 (아이소플라본, 플라보노이드 등)을 함유하고 있는 콩이나 견과류, 사과 양파 등도 전립선 비대증에 좋다. 특별히 카페인을 금지시키고 저 지방식을 유지하고 설파마토를 보충제로 복용해서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속도를 저지할 수 있다.

 

전립선 건강을 위한 가이드 라인

 

권장 음식

과일 야채, 현미 , 콩, 녹차,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 등푸른생선 등), 아연이 풍부한 식단( 호박씨, 해바라기씨, 너트 종류 )을 자주 많이 섭취한다.

 

피해야 할 음식

지방이 콜레스테롤이 풍부한 음식 ( 버터, 마가린, 쇠고기, 우유), 단 음식, 흰쌀, 흰 밀까루 등, 가공식품( 과자, 라면 등), 커피 등  카페인 함유 음식, 담배, 맥주 위스키 등 알콜 함유 음식 등

 

 

book.1.jpg

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