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 전 증후군과 음식 조절

2010.09.01 12:46

HSKIM Views:10909



  • 식사의 조절

-평소와 같이 식사하도록 하되 특히 야채와 과일, 생선 등을 많이 섭취한다.
-식욕이 떨어졌을 경우에는 소량씩 여러 번에 나누어 먹도록 한다.
-설탕이나 단 음식은 가급적 피하고 과일이나 주스 또는 달지 않은 간식으로 대치하도록 한다.
-알코올은 피로감과 우울증을 심하게 하고 간기능의 저하를 가져와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금한다.
-커피, 차, 콜라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도 불안, 초조 등 정서불안을 심하게 할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하고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음료로 대치한다.
-동물성 지방은 금하며, 육류는 적게 섭취하고 채식을 많이 하도록 한다.
-소금은 체내의 수분축적을 일으키므로 가급적 싱겁게 먹도록 한다.


  • 정서의 불안을 조절하기 위한 방법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조절법을 찾아서 실천해 본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 명상을 하거나 음악 감상 등 긴장을 풀 수 있는 활동을 한다.
-월경 전후의 시기에는 특별한 행사나 약속을 하지 않도록 한다.
-평소에 에어로빅 체조나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규칙적으로 한다.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복부팽만을 줄여 줄 수 있다. 그러나 월경전증후군으로 몸이 피곤할 때에는 중단한다.
-가족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한다. 신경과민으로 가족들 간에 언쟁이 벌어질 수도 잇으므로, 미리 잘 설명하여 가족관계가 멀어지지 않도록 한다.

Global Business Center 8310 Shakerag Trace, Suwanee GA 30024 USA 미국내전화 770 862 5254 한국에서 070 7893 1663

LOGIN INFORMATION

로그인
비쥬얼 이미지